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빅데이터와 혁신펀드로 광주산업혁명시대” 진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강기정 예비후보
▲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강기정 예비후보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는 22일 오전 10시30분 광주시의회 기자실에 갖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500만 광역경제권의 4차 산업혁명을 광주가 주도해야 한다.“면서” 광주빅데이터진흥원을 전국 최초로 설립하는 한편 5개 구별로 데이터기반 산업도시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강 예비후보는 광주에서도 구글. 아마존. 우버 같은 4차 산업혁명 글로벌 NO. 1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0억 혁신펀드를 조성해 창업. 중소기업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했다.

▲ 빅데이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강기정 예비후보
▲ 빅데이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강기정 예비후보

강 예비후보는 4대 혁심 분야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 전국 최초 광주빅데이터 진흥원 설립. ◆ 빅데이터 기반 산업도시 조성 ◆ 국가 혁신글러스터 지정. ◆ 에너지신압업 국가거점화 추진 ◆ 에너지밸리 광주 지역 확대 ◆ 미래자동차 글로벌 생산기지 조성 ◆ 2000억 혁신 펀드 조성 ◆ 광주 팁스(Rips)타운 조성 ◆ 중소기업 해외수출 원스톱 지원센터 구축 ◆ 빅스포 연계 국제엑스포 개최 등  주요 전략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 등을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특히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광주빅데이터진흥원을 컨트롤타워로 삼아 5개 구별로 특화된 빅데이터 기반 산업도시를 조성하겠다.“면서” 북구 에는 스마트가전 데이터, 동구에는 문화 콘텐츠 데이터, 남구에는 에너지 데이터 , 서구에는 공공서비스 테이터, 광산구에는 자동차 테이터 기반 자율주행차 등에 집중 투자하여 전국 최초의 빅데이터 기반 산업도시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강 예비후보는 “창업이 신산업 창출로 이어지는 4차 산업 혁신생태계를 만들과 글로벌 N0.1 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2000억원 규모의 혁신펀드를 조성해 창업. 중소기업에 집중 투자하겠다.”면서“ 시민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 형태로 600억원을 확보하고 정부 부처의 모태펀드 1400억원을 매칭 하면 혁신펀드 조성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재원조달 계획도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