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2명 이상 구성 2개 팀 공모, 3월 26일~27일 이메일 접수

광주시와 광주문화재단은 미디어아트 분야 창·제작자를 육성하고 유네스코 창의도시 광주 플랫폼에서 선보일 콘텐츠 등을 연구·개발하기 위한 ‘미디어아트 창의 랩’을 구축하고, 창의 랩에 참여할 1기 프로젝트팀을 공모한다.

▲ 광주문화재단제공
▲ 광주문화재단제공

20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프로젝트팀 구성방법은 미디어아트 관련 유경험자로 분야가 다른 2명 이상으로 구성된 창·제작자를 사전 구성하여, 팀 대표(PM)가 신청하면 된다.(※ 구성예시 : 미디어아티스트+엔지니어, 미디어아티스트+프로그래머+전자음악가 등)

모집 대상은 총 2개팀으로, ▲플로팅 방식의 홀로그램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기존 방식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형태의 홀로그램 연구․개발을 위한 홀로그램 콘텐츠 랩 1개팀 ▲대중과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를 구현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콘텐츠 랩 1개팀이다.

 미디어아트 창의 랩 1기 프로젝트팀에게는 ▲연구·개발을 위해 필요한 사무 공간 및 장비 임차 ▲결과물 제작을 위한 재료비 및 활동비 ▲미디어 분야 전문가 초청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참여자 의무사항은 ▲연구·개발 및 결과물 제작을 위한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활동보고서 제출) ▲미디어아트 플랫폼에 활용 가능한 결과물 제작 등이다. 특히 이번 창의 랩의 결과물은 홀로그램극장, 미디어놀이터 등 미디어아트 특화 6개 공간인 유네스코 창의도시 광주플랫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이며, 지원 자격은 운영기간(2018년 4월 1일 ~ 12월 31일) 중 창의 랩에서 활발한 연구·개발이 가능한 프로젝트 팀으로 동일한 프로젝트(아이디어)로 정부 또는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에서 참가신청서(신청서, 활동계획서 등)를 내려 받아 이메일(jwjw040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미디어아트 창의 랩에서 생산된 콘텐츠는 미디어아트 플랫폼에서 활용되고 나아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광주의 단계별 전략사업에 활용될 수 있는 선순환적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라며 “참신하고 역량 있는 프로젝트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