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익산시 시민의 장 수상자 후보 추천

익산시는 향토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제18회 익산시 시민의 장’ 수상후보자를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추천 받는다.

‘시민의 장’ 수상은 ▲향토문화 창달에 기여한 문화장, ▲체육인 양성 등에 기여한 체육장, ▲산업발전에 기여한 산업장,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봉사장,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사랑에 기여한 효열장, ▲익산시와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기여한 애향장 등 모두 6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1명이 수상하게 된다.

수상자격은 후보자 추천일 기준으로 익산시에 주민등록상 5년 이상 거주하거나, 등록기준지가 익산시인 자로, 각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학교장, 기업 대표, 시의 관․과․소장,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류 및 공적조서(소정양식), 범죄경력조회서류, 경력증명서류, 기타 공적증빙서류 등이며 접수기간 내에 익산시청 행정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익산시는 올해부터 더욱 엄격하고 공정한 ‘시민의 장’ 심사를 위해 각 부문별로 추천된 후보를 대상으로 부문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예비 심사한 뒤 전체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민의 장 수상자에게는 오는 5월 10일 열리는 서동축제 개막식에서 시민의 장(메달) 및 증(패)가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행정지원과(063-859-5174, 57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