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학생생활교육부장 역량강화 연수 21~22일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일선학교 생활교육 역량 강화로 학교폭력 예방에 나섰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관내 전체 학교(초, 중, 고, 특수) 생활교육부장 연수는 2013학년도 우리시교육청 학생생활교육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생활교육 역량강화와 단위학교별 전달 연수 추진을 목적으로 실시하며 2013 학생생활교육 기본계획 안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바람직한 생활교육 내용 소개, 학생인권․교권 내용을 안내하고, Wee센터, 금란교실, 돈보스코학교, 용연학교, 광주가정법원, 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법제처 등 관계 기관의 참여와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이번연수는 2013년 3월 21일(목)~22일(금)까지 2일에 걸쳐 돈보스코학교와 용연학교에서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생활교육부장은 물론 단위 학교 구성원의 생활역량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명료하게 정비하는 계기가 되고, 함께 존중하고 배려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이루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휘국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육의 근본은 사람 됨됨이를 가르치는 것이며 생활교육이 자리를 잡을 때 안전한 학교가 되고, 교과교육의 결실도 맺을 수 있음을 강조하며 함께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일구는 데 생활교육부장들이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