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의 현장 속으로’, 도시형비인가대안학교 ‘오름학교’ 방문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는 학교밖아이들 공부하고 있는 도시형비인가대안학교 ‘오름’을 방문, 대안학교의 현황과 어려움을 청취하고 ‘학교밖청소년’ 정책을 발표했다.

대안학교 현장 찾은 이정선 예비후보
대안학교 현장 찾은 이정선 예비후보

이정선 예비후보는 “광주의 경우 2016년 한 해 동안 1386명의 아이들이 학교밖청소년이 되었다”며, “광주에 운영되는 11개의 비인가 대안학교와 3개의 인가 대안학교에서 검정고시 준비, 예체능활동, 민주시민교육활동, 여행, 직업교육, 자기계발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것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학교밖아이들도 우리 모두의 아이들이며 이들도 공교육 시스템 속의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도록 꼼꼼히 지원해야 한다”며 “△청소년 이용시설 및 마을공유공간을 활용한 학생들의 쉼과 배움의 공간 확대, △청소년코디네이터 배치 및 문화예술강사 지원, △교통비, 문화시설 이용료 할인 등 ‘청소년증’의 사용영역과 혜택 확대, △교사 1인 인건비 추가 지원 등과 같은 도시형 대안학교에 대한 실질적 지원 강화를 통해 학교밖아이들도 차별 없는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그는 “교육부가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 사업에 도시형 대안학교를 포함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개성을 가진 아이들에게 맞춤형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광주교육의 시스템을 혁신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 광주교육감 예비후보로 가장 먼저 등록을 마친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광주교육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문제점과 대안을 살펴보는 ‘이정선의 현장속으로’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