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고용 증가율 5% 이상 기업 대상…4월까지 접수 / 20개사 선정…고용환경개선비 200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는 최근 1년간 청년 일자리 창출 성과가 뛰어난 청년고용 우수기업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청년고용 우수기업 지원 사업’은 청년실업률 상승, 대기업의 고용창출 능력 한계 등 청년고용 환경이 악화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년고용에 적극적인 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광주시
▲ 광주시

신청 대상은 광주에서 2년 이상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이다. 단, 청년고용 증가율이 5% 이상(최소증가인원 2명)이며 연매출액 200억원 이하인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시는 신청 기업의 청년고용 증가, 고용 증가, 고용 유지율 등을 심사해 20개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2000만원의 고용환경 개선비가 지원된다.

 광주시는 지난 2016년 청년고용 우수기업 지원 사업을 처음으로 도입한 후 지금까지 41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청년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기숙사, 직원휴게실, 체육시설 등 근로복지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해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만족스런 반응을 얻었다.

광주시는 이같은 긍정적인 영향을 토대로 지역 기업들의 청년고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고용보험 가입자 명부, 재무제표 등 심사에 필요한 서류 등을 구비해 4월2일부터 30일까지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일자리 One-Stop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와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일자리 One-Stop지원센터(062-613-5995).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