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형희)은 지난 15일 10시 30분, 컨설팅장학지원센터에서 2013.3.1.자 동부관내 신규교감과 컨설팅 협의회를 갖고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동부교육'의 실현을 위해 학교현장에서 적극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서로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새로 동부관내로 첫 부임한 새내기 교감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통해 교감으로서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한 컨설팅 및 상호 교류의 시간을 통해 동부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다짐의 자리가 되었다.

더불어 교육장 및 초등교육지원과장, 컨설팅장학위원으로 활동 중인 기존 교감선생님들이 함께 참석하여 멘토로서 학기 초 업무수행시 궁금했던 복무 및 인사관리, 나이스 처리 등의 내용을 실습과 토론을 통해 함께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심형희 교육장은 새롭게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의 교감의 역할과 자세 및 청렴도 개선을 위한 특별한 당부가 있었으며, 신규 교감들은 그동안 짧은 기간이지만 몸담고 있는 학교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서로 나누고 이야기 꽃을 피우기도 하였다.

이 협의회에 참석한 교감선생님들은 "새로 접하게 되는 교감의 업무가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지만,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어 궁금증도 해결하고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어 너무 좋다." 며 동부교육의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러한, 신규 교감 컨설팅 협의회는 매 학기마다 신규 임용 교감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것으로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자리였으며,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에 대해 컨설팅 지원을 해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