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국 유일 3년 연속 콘텐츠 부문 대상 영예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는 ‘추억의 충장축제’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동구 충장축제 (자료사진)
▲ 동구 충장축제 (자료사진)

25일 동구에 따르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 1,000여개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콘텐츠 ▲관광 ▲경제 ▲예술·전통 등 4개 부문을 시상하고 있으며, 충장축제는 콘텐츠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해 열린 ‘제14회 추억의 충장축제’는 기존의 7080문화에 대중문화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8090세대의 문화를 더해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문화예술 비중을 크게 높여 축제의 질적 성장을 가져왔으며 축제의 주인공인 관람객 중심의 축제를 구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충장축제 콘텐츠의 우수성과 대중성을 대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경쟁력 높은 킬러콘텐츠를 개발해 세계 속의 도심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5회 추억의 충장축제’는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충장로, 금남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