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3월말까지 친환경농업직불제 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친환경농업직불제는 친환경농업실천 농업인의 초기 소득감소분을 보전함으로써 친환경농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직불금을 받고자하는 친환경농산물 인증농업인은 오는 3월29일까지 신청서 및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을 읍․ 면사무소에 제출해야 한다.

지급단가는 ha당 유기, 무농약, 저농약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논은 최고 60만원에서 최저 21만7천원, 밭은 최고 120만원에서 최저 52만4천원까지 지급된다.

지급한도는 농가당 0.1~0.5ha로, 지급기간은 필지별로 3회만 지급되며, 유기농산물을 생산하는 필지의 경우에는 5회까지 지급한다.
친환경농업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은 사업기간 중(2013.1.1.~12.31.) 친환경농산물인증기준을 준수하고 친환경 인증기관의 이행점검결과 적격으로 통보받은 경우에 한해 연말에 직불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대상자가 선정된 농업인이 사망, 농지의 매도․임대차 등으로 불가피하게 사업대상자를 변경할 경우나 인증기관을 달리하여 인증서를 취득할 경우에는 변경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읍․ 면사무소에 변경신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