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첨단권역·21일 하남·평동권역 입주기업 대상

광주광역시는 오는 20일과 21일 중소기업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2018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 광주시
▲ 광주시
먼저 20일 오후 2시에는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위치한 광주테크노파크 2층 대회의실에서 첨단·본촌권역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21일 오후 2시에는 진곡산단에 위치한 광주그린카진흥원 1층 강당에서 하남·진곡·평동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합동설명회에서는 ▲광주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테크노파크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 ▲중앙정부 및 지자체 지원 사업의 선정 노하우 전문 컨설턴트 초청 특강 ▲지원 사업 분야별 상담창구 운영 등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중소기업들이 지원받고자 하는 사업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40여 개 기관의 330여 개 지원 사업을 8개 분야별로 정리한 ‘2018 중소기업 지원사업 매뉴얼’도 배부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설명회는 지난해와 달리 분야별 상담창구 운영과 외부 전문컨설턴트의 사업계획서 작성과 지원 사업 선정 전략법 강의를 통해 기업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지역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여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