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100명에 이·미용 쿠폰 지원

전라남도 장흥군 대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이·미용 업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에게 이·미용 쿠폰을 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 이미용 쿠폰 배부를 위한 지역 이·미용 업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이재천 대덕읍장(좌에섣번째) 
▲ 이미용 쿠폰 배부를 위한 지역 이·미용 업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이재천 대덕읍장(좌에섣번째) 

지난 13일 지역 이발소와 미용실 7곳과 업무협약을 가진 대덕읍은 생활이 어려운 노인과 장애인 100명에게 이·미용 쿠폰 6매씩을 이달 말까지 나눠줄 예정이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업소에 해당 쿠폰을 제시하면 남자는 5천원 여자는 6천원의 이용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쿠폰은 ‘이웃사랑 나눔의 손 더하기’기탁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업무협약 업체에서도 시중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한 미용실 대표는 “평소 봉사에 참여하고 싶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지역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재천 대덕읍장은 “이쁨 이·미용 쿠폰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입장에서 다양한 복지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