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15일 말바우 등 전통시장서 ‘1박 2일 릴레이 민생 돌봄’

지난 13일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용섭 문재인 정부 초대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14일 광주광역시 선거관리위원회에 6.13 지방선거 광주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설 민심청취에 나섰다.

▲ 전통시장 활성화 및 영세중소상인 지원 대책 마련 최선을 다하기위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이용섭 예비후보
▲ 전통시장 활성화 및 영세중소상인 지원 대책 마련 최선을 다하기위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이용섭 예비후보

이 전 부위원장은 이날 예비후보 등록 후 첫 일정으로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민족 대 명절 설 연휴를 맞아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릴레이 민생 돌봄’ 행보에 속도를 냈다.

이 전 부위원장은 14일 말바우 시장 상인회(회장 정종록)와 간담회를 시작으로 대인시장(회장 문병남), 남광주 시장(회장 손승기)을 찾아 상인 및 시민들의 설 민심을 청취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수립을 위한 본격적인 의견수렴절차에 들어갔다.

간담회에서 상인들은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우후죽순으로 들어서는 대형마트로 인해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해결 방안과 시청 내 재래시장 전담부서 및 시 산하 상권활성화재단 신설, 재래시장별 품목 특화 추진 등을 주문했다.

또한, 일부 시민들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일자리 로드맵을 완성한 만큼 광주 일자리 창출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용섭 전 위부위원장은 “이번 설맞이 1박 2일 투어에서 청취한 민심 등을 토대로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과 영세중소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여 발표하겠다”며 “시민들께서 이번 설에는 착한가격과 질 좋은 상품 그리고 친절한 미소가 있는 전통시장을 이용해 차례상 비용도 줄이고 시장의 훈훈한 정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전 부위원장은 15일에도 양동복개상가(회장 손중호)와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