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1개 중, 고교, 16,541명’수련활동 계획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원장 곽대훈)은 3월 5일(화) ‘2013학년도 학생수련활동 과정’을 시작하였다. 입학식을 마친 다음날 입소한 송원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입소식은 원장님의 특강과 환영식을 겸한 작은 음악회로 시작했다.

2013학년도 광주학생교육원 수련활동 계획에 따르면, 중학교 학생들은 자아 정체감을 확립하는 시기임을 고려하여 도전, 기쁨, 협력, 생명, 지혜를 기준으로 하여 ‘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운영하고, 고등학교 학생들은 참여, 열정, 변화, 배려와 소통이라는 소주제를 통해 스스로 선택하여 주체적으로 행동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스스로 행한다‘라는 주제로 수련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곽대훈 원장은 ‘긍정의 힘’이라는 특강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색은 무지개 색깔이지만 광주학생교육원의 색깔을 더해서 여덟까지 색깔로 최선을 다해 수련활동을 운영할 것을 약속하며 학생들을 환영 하였다.

 또한, 송원여자고등학교 1학년 2반 이혜인 학생은 “생각보다 좋은 시설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암벽타기, 사다리 오르기 등 프로그램이 너무 좋아,이제 입학한 새로운 친구들과 좋은 교우 관계를 형성해 가고 있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2013학년도 광주학생교육원은 학생수련활동 이외에도 ‘리더십 배양과정‘, English Immersion Camp, 1박 2일 우리가족캠프, 고3 수험생을 위한 심성수련 프로그램, 지방공무원, 수련체험활동’ 등 다양한 특성화 수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