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대표 조배숙)소속(김경진, 최경환, 윤영일 의원) 국회의원들은 12일 오전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당 소속의원 전원회의를 개최했다.

▲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조배숙 대표(좌로부터) 김경진 의원, 조배숙 대표, 윤영일 의언
▲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조배숙 대표(좌로부터) 김경진 의원, 조배숙 대표, 윤영일 의언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 12일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아침에 민주평화당을 만들었습니다. 5.18민주영령들에게 보고 시 눈시울이 불거졌으며, 민주평화당은 먼 길을 돌아 창당하게 되었다.“고 했다

광주에서 열린 제1차 현장 최고위원회의 및 국회의원 연속회의
광주에서 열린 제1차 현장 최고위원회의 및 국회의원 연속회의

민주평화당은 민주제일주의 원칙을 지키고 서민과 중산층을 돕는 실질적인 당의 목표로 삼고 흔들리지 않는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패권주의를 배척하고 평등을 추구하며 지역평등을 기반으로 지역평과 계층 간 평등을 지향하겠으며, 광주의 정의로움과 호남의 정신은 민주평화당의 기본 정강정책이라고 했다.

윤장현 광주시당과 함께 차담회를 하고 있는 조배숙 대표
윤장현 광주시당과 함께 차담회를 하고 있는 조배숙 대표

조배숙 대표는 지역평등을 만드는 민주평화당을 사랑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면서" 광주 전남에서 민주평화당 소속후보들 중 50%를 당선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광주에서 열린 제1차 현장 최고위원에 참석한 조배숙 당 대표의 비서실장에 한 웅 변호사를 임명했으며, 한 웅 변호사는 국민의당 은평갑 지역위원장을 지냈다.

또한 지창당 초기라서 지역위원장들 전체가 공석인 47명의 지역위원장을 임명했다. 원내 현역 국회의원의 지역이 있는 14곳과 지난 창당 과정에서 참여한 국민의당 지역위원장 33명을 선임했다.

최경환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위같이 밝히면서 당헌상에는 원래 전당원투표를 해야 하지만, 창당 초기여서 최고위원회에 위임된 권한으로 지역위원장을 최고위원회에서 임명할 수 있도록 당헌을 개정하고 바로 지역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지역위원장 임명 현황(총 47개 지역】

◆ 서울 김치열(강남병), 김기옥(강북갑), 임동순(광진갑), 황인철(광진을), 최동환(도봉갑), 손동호(도봉을), 홍성문(마포갑), 김 철(마포을), 김종구(영등포을), 홍훈희(강남갑), 김성호(강서병), 서경선(중구.성동갑), 정호준(중구.성동을), 차성환(송파갑), 한 웅(은평갑)

◆ 경기 송백석(광명을), 김정기(부천소사), 김형남(화성시을), 한기운(화성시병), 부좌현(안산단원을), 박채순(김포시을) ◆ 인천 : 허 정(서구을) ◆ 대전 : 고무열(유성구갑) ◆ 충남 : 김현식(천안시병), 전홍기(공주.부여.청양) ◆ 강원  김영철(홍천.철원.화천.인제.양구), 양재황(동해.삼척), 이차복(원주시갑) ◆ 광주 장병완(동남구갑), 천정배(서구을), 김경진(북구갑), 최경환(북구을) ◆ 전남 박지원(목포시), 윤영일(해남.완도.진도), 이용주(여수시갑), 정인화(광양.곡성.구례), 황주홍(고흥.보성.장흥.강진), 정종인(담양.함평.영광.장성) ◆ 전북 김광수(전주시갑), 김종회(김제부안), 유성엽(정읍고창), 정동영(전주시병), 조배숙(익산시을), 김호서(전주시을), 임정엽(완주.진안.무주.장수) ◆ 부산 : 배준현(수영구) ◆ 경북 : 한승두(상주.군위.의성.청송)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