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지사, “창의적 생각으로 희망이 넘치는 전남 건설” 강조

1일 제94주년 3․1절을 맞아 전남도 청사 외벽에 초대형 태극기가 게양되고 도청과 도내 곳곳에서 기념식 및 독립유공자 위문 등 행사가 열렸다.

전남도는 이날 오전 10시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도내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와 각급 사회단체, 어린이, 군인, 도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권 회복을 위해 민족 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과 숭고한 독립정신을 기리는 3․1절 기념식을 개최됐다.

기념식은 각계각층의 인사가 초청돼 3․1운동 독립정신인 자주․자강․화합․평화의 정신을 기리고 도민 단합을 다지는 행사로 치렀다.

행사는 애국지사 유족 등 보훈단체 위문과 3․1운동 경과보고에 이어 문사훈 애국지사의 유족 문대식님의 독립선언서 낭독, 박준영 도지사의 기념사,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박준영 도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바탕으로 더 나은 전남, 희망이 넘치는 전남이 될 수 있도록 도민 모두가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연구하자”고 강조했다.

또 이날 도내 각 시군별로 3․1절 관련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목포시는 3․1운동 기념 시민의 종 타종과 독립운동탑 참배, 순천시는 낙안읍성 3․1절 기념행사 및 독립만세운동 재현, 화순군은 독립운동가 양한묵 선생 추모행사, 영암군은 3․1절 만세삼창 및 건강걷기대회 등 다양한 기념행사와 독립 유공자 및 유족 등에 대한 위문 등이 펼쳐졌다.

한편 3․1절 하루 전인 28일 무안 남악신도시의 도청 건물에 초대형 걸개형 태극기가 게양됐다.

3․1절 94주년을 기념해 걸린 이 태극기는 가로20m, 세로65m로 23층 건물 전면을 거의 가릴 정도로 초대형 규모다.

폴리에스터 섬유를 활용해 만들어진 이 태극기는 무게만 400kg이 나가며 강한 바람에도 잘 견디도록 제작됐다.

전남도는 대형태극기 게양을 계기로 전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범도민 나라사항 태극기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