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원장을 대책원장에 내정

법무부는 2일 검찰 내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법무부와 산하기관에서 발생한 성희롱, 성범죄의 실태를 점검하고, 유사사례의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중심으로'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를 발족하기로 하고, 위원장으로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원장을 내정했다.

▲ 권인숙 위원장
▲ 권인숙 위원장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는 법무부와 산하기관(검찰 제외)에서 발생한 성희롱, 성범죄의 실태를 점검하고, 법무부 및 산하기관 전체에서 유사사례의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의 위원은 기본적으로 내부위원과 외부위원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내부위원은 법무부 내 성희롱과 성범죄 피해에 노출될 위험이 많은 여직원들 위주로 각 직렬별로 선임하고, 추가로 계약직에서도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부위원은 위원장의 뜻에 따라 위원장이 지명하는 전문가들을 선정할 예정이고, 피해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피해자 국선변호인들도 대책위원회 업무를 보좌하도록 할 계획이다.

위원들에 대한 선임이 완료되는 대로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법무부는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제도와 문화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일관되게 추진할 것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