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관광진흥협의회, 수서역서 방문의 해 홍보활동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가 참여하는 호남권관광진흥협의회는 26일 서울 SRT 수서역 ‘스마트 랩(CSV)’에서 ‘2018 전라도 방문의 해’를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 자료사진
▲ 자료사진

이날 홍보활동에서는 수서역 지하 1층에 마련된 지자체 홍보관 ‘스마트 랩’에서 마임, 포토 이벤트, 마술쇼, 버스킹, 전라도 대표 관광지 100선 지도와 특산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로 고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올해는 전라도라는 이름이 생긴 지 천년이 되는 해입니다. 전라도는 1394년 조선 태조 3년에 정도한 서울보다 376년이나 앞섭니다. 호남권 3개 시도는 전라도 정체성을 확립하고 천년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30개의 천년 기념사업과 9개의 관광 분야 공동사업을 발굴해 함께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전라도 관광 100선’과 연계한 ‘전라도 천년 테마 여행상품’과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3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잠재 방문객인 국내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라도 천년 역사를 알리는 ‘청소년 문화 대탐험단’을 구성하고, 10월에는 ‘국제관광컨퍼런스’를 개최해 아시아 관광의 중심으로 도약할 전라도의 비전을 확립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매달 수도권 등 인구 밀집지역과 주요 관광지에서 버스킹 공연과 문화예술이벤트를 연계한 ‘전라도 천년 아트&버스킹’으로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전라도 방문 분위기를 연중 이어갈 계획이다.

호남권관광진흥협의회와 (주)SR(사장 이승호)은 이날 간담회를 열어 수서역을 기점으로 ‘전라도행 열차’ 붐을 전국으로 확산하는데 협력키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SR은 수서역 지하1층 ‘스마트 랩’에 지자체 홍보관을 신설해 전라도 홍보영상과 특산품 전시, 관광지 사진 게시 등을 통해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성공을 꾸준히 응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