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용소방대 카페 운영자와 함께, 겨울을 품고있는 덕유산에서 봄 마중

설산(雪山)중의 설산인 무주 덕유산은 그동안 쌓인 눈이 녹아 얼음과 함께 두꺼운 길을 형성하고 있는 곳을 한 걸음 한 걸음 발길을 옮기는 발길마다 함께한 이들이 있어 낭만과 행복이 쌓여만 간다.

이번에 찾은 무주구천동은 덕유산국립공원(1,614m)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은구암, 와룡담, 학소대, 수심대, 구천폭포, 연화폭포 등 구천동 33경의 명소들이 계곡을 따라 위치해 있다. 여름철의 무성한 수풀과 맑은 물은 삼복더위를 잊게 해주며, 온산을 붉게 물들이는 가을철의 단풍과 겨울철 설경 등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산세가 수려한 명산이다.

또한, 무주리조트에 건설된 스키장은 길이 6.2Km, 표고차 810m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실크로드는 코스의 난이도가 매우 조화롭게 설계되어 있어 초·중급자에게 알 맞는 코스이다. 실크로드 슬로프는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시작되므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구름사이를 뚫고 내려오는 스피드와 함께 자연과 어울리는 한 폭의 수채화를 그려놓는다.

전국의용소방대 카페 운영자 들은 지난 2일 전라북도 익산시 의용소방대의 초청으로 전국의용소방대 카페에서 시 .도 방을 맡아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회의가 전국에서 찾아온 회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 무주구천동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은 강원도 경기도, 서울, 충청도, 전북, 광주, 경북 울산 등 전국에서 온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족들이 1년여 만에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전국의용소방대 카페 모임은 지난 2004년 12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청진동 음식점에서 결성되어 금년 제13회를 맞이하였으며, 회원 또한 2013년 1월말 현재 2,028명이 온라인상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오프라인에서 모임을 갖은 제14회 운영자회의는 충북 청주시 의용소방대 초청으로 2013년 가을철에 개최할 예정이며, 제15회는 2014년 경기도 파주시 의용소방대 초청으로 파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으로 함께한 덕유산 등반과 낭만어린 무주리조트 스키장]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