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8경 등 전시, 지난 11일 장성군청 로비에서

전라남도 장성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성군사진작가협회가 지난 11일 장성군청 로비에서 ‘2017 정기회원전’을 개최했다.

2주간 전시되는 이번 회원전은 회원들이 지난 1년 동안 장성의 여러곳을 다니며 이미 알려진 관광지와 잘 알려지지 않는 관광지를 사진으로 담아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인다.

이날 전시회에는 김영균 부군수, 신정욱 문화관광과장, 사진작가협회 회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격려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전시작품들은 장성8경을 비롯해 관내 관광지들을 다양한 각도와 구상으로 촬영된 40여점을 전시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인은 물론 군민들의 관심과 시선을 끌었다.

전시회와 함께 장성의 사계절 사진이 들어간 2018 장성관광 달력을 제작해 판매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으며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여진다.

한종안 회장은 “회원들은 사진 예술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 할뿐만 아니라 장성을 알리는 홍보역활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 많은 군민들이 찾아와 관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사진작가협회는 지난 2012년에 설립됐으며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회원 17명이 활동하고 있고 매년 정기회원전을 비롯해 각종 축제행사 전시, 노란꽃잔치 모델촬영대회, 장성군SNS서포터즈 활동, 2018장성관광 달력제작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면서 지역 문예부흥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