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선에 타고 있던 70대 부부 바다로 추락, 병원으로 긴급이송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신기항 앞 해상에서 600톤급 여객선과 어선이 충돌에 어선은 침몰되고 타고 있던 부부가 바다로 추락하였으나, 여수해경에 의해 3분여 만에 구조돼 병원으로 긴급 이송하였다.

2일 여수해경에 따르면 여수해양경찰서(총경 송창훈)는 “오늘 오전 7시 48분경 여수시 돌산읍 신기항 앞 해상에서 M 호(2.96톤, 승선원 2명, 연안 통발)와 여객선 H 호(677톤, 승무원 4명, 승객 136명, 차량 51대)가 충돌하여, 어선 M 호는 침몰되고 타고 있던 선장 A 모(71세, 남) 씨와 부인 B 모(62세, 여) 씨가 바다에 추락한 사고가 발생하였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신기항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 안전관리 중인 돌산해경파출소 연안구조정을 신속히 사고 현장으로 급파하였으며, 사고 발생 3분여 만에 도착, 바다에 빠진 M 호 선장과 부인을 신속히 구조하고 돌산읍 신기항에 대기 중인 119구급차에 인계 여수 소재 병원으로 이송하였다.

또한, 바다에 빠진 M 호 선장 문 모 씨는 가벼운 타박상만 입었지만, 부인 장 모 씨는 생명이 위독하여 광주 소재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여객선에 타고 있던 승객 136명은 다친 사람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경 관계자는 “두 선장 상대 음주측정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여객선 H 호가 금오도로 향하는 중 어선 M 호가 다가오는 것을 확인하고 수차례 기적을 울리며 진로 변경을 하였으나, M 호를 피하지 못하고 충돌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위해 두 선장과 목격자들을 상대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객선 H 호는 사고 경위 파악을 위해 신기항에 정박 중이며, 여객선에 타고 있던 승객 136명과 차량 51대는 선사 측에서 제공한 다른 여객선을 이용, 8시 25분경 금오도로 출항한 상태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