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예진, 클럽안 인사불성 이성열과 첫 만남…표예진의 액세서리가 두 사람의 가교?

 ‘미워도 사랑해’가 흥미롭고 참신한 스토리로 상큼한 출발을 알렸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1TV 저녁일일극 ‘미워도 사랑해’(극본 김홍주, 연출 박기호) 첫 회에서는 특별한 모녀관계인 표예진(길은조 역)과 송옥숙(김행자 역)의 치열한 기싸움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며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개를 예고했다.

은조는 아버지의 기일을 깜빡 잊고 클럽에서 신나게 놀다가 행자에게 잡혀 집으로 끌려왔다.

집으로 돌아 온 은조는 초라한 행색으로 클럽까지 쫓아 와 소리를 지르고 자신의 머리채까지 잡은 행자의 행동에 화를 내며 집을 나가겠다고 하고 한강에서 뛰어내리겠다는 협박을 하며 대들었다. 하지만 행자는 눈 하나 깜빡 않고 “나가. 안말려. 대신 카드 두고 가”라며 큰 소리로 응수했다.

행자의 강경한 태도에 기세가 한풀 꺾인 은조는 행자에게 “내가 뭘 하면 되는데”라며 고개를 숙이고 들어왔다.

첫 등장부터 쫓고 쫓기며 머리채까지 잡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이들 모녀는 혈연으로 맺어진 관계가 아니었다. 은조의 아버지는 행자와 사실혼 관계에 있었으나 은조의 반대로 혼인신고를 하지 못한 채 살다가 일찍 세상을 떠났고, 행자는 법적으로는 아무 관계가 없었음에도 은조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은조 남매를 계속 책임지고 있었던 것이었다.

행자는 겉으로는 괄괄하고 무식한 모습이었지만 은조가 집을 나갈까 봐 마음 졸이고 영특한 명조가 기특해 어쩔 줄 몰라 해 은조 남매에게 누구보다 특별한 정과 사랑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은조 역시 안하무인 철부지 모습이지만 쫓기는 순간에도 이웃아주머니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명품가방의 진위여부를 파악해주고 일면식도 없었음에도 공황장애로 쓰러진 홍석표(이성열 분)를 보살피는 등 따뜻한 면모를 드러냈다.

과격하고 까칠한 겉모습 속에 따뜻한 가슴을 품은 행자와 은조, 이들 특별한 모녀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홍석표는 법원에서 횡령죄로 유죄판결을 받으며 첫 등장했다. 언론에 주목 받는 기업 오너인 그는 재판 후 언론사들의 큰 관심에 몸을 숨겼고 집 앞으로 몰려간 기자들을 피해 홀로 클럽에서 술잔을 기울였다.

같은 클럽에 있던 은조와 석표는 은조가 클럽으로 들어온 행자를 피해 숨어들어간 방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혼자 술을 마시던 홍석표는 과거에 앓았던 공황장애로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었고, 은조는 그런 그를 보고 다가가 토닥이며 안정시켜줬다.

석표와 은조 둘 다 서로의 얼굴을 보지는 못했지만 은조가 석표 옆에 흘리고 간 공모양의 액세서리가 은조와 석표를 다시 연결하는 고리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 커플의 운명적 재회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어려서부터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오다 모든 것을 잃고 새롭게 시작한 시기에 아이러니하게도 인생의 꽃을 피우는 길은조의 삶을 따라가면서, 우리를 지탱하는 가장 큰 가치는 핏줄도 법도 아닌 바로 인간 사이에서 차곡차곡 채워지는 인간간의 정이요 사랑이라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가족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2회는 14일 오후 8시 25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