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뽑는 기계 10대, 50여명 지역민 채용으로 지역경제 활력화 기대

㈜전방 광주 임동공장의 제조업 일부시설 등이 신북농공단지 내에 가동중인 영암공장으로 이설한다.

영암군에 따르면 금년 12월 영암공장으로 이전하는 이설 공사가 현재 50%의 공정률을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중순부터 1,000평 규모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여기에는 광주임동 공장의 실뽑는 기계인 정방기 10대 및 부속설비가 들어서게 된다.

영암공장으로 이설이 완료되면 지역민 50여명을 신규 채용할 수 있어 지역 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와함께 면사 생산량(일일 평균 11,000kg) 증가에 따른 매출액(연간 120억원/일 매출액 34백만원)추가 발생으로 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1988년 설립된 ㈜전방 영암공장은 현재 고용인원 180명과 연간 4백억원의 매출액 창출 등으로 영암경제 활력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한편 영암군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농공단지협의회를 통한 간담회를 실시해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소 등에 노력하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그동안 농공단지 생산품 구매 홍보, 보도블럭 교체, 공공근로 2명을 상시투입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