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월출산 지정 30주년, 제57회 전남체전 기념 / 관광객 3백만명 유치 목표, 연중 다양한 관광콘텐츠, 볼거리 풍성

전라남도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지난 30일, 제42회 군민의 날을 맞아 2,000여명의 군민과 경향각지 향우들이 모인 가운데, 2018년을‘영암 방문의 해’로 선언했다.

군은 남도 문화관광의 중심지로서 관광객 3백만명 유치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 올해의 관광도시”선정을 목표로 대도약의 서막을 알려, 세계로! 미래로! 힘차게 웅비하는 더 큰 영암의 기틀을 튼튼하게 다져 나갈 계획이다.

31일 영암군에 따르면, 전동평 군수는 2018년은 국립공원 월출산 지정 30주년을 기념하고, 군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57회 전남체전 성공 개최와 3년 연속 국가유망축제로 지정된 왕인문화축제의 글로벌한 국가 우수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해로, 문화관광의 새로운 르네상스시대를 활짝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중 개최되는 각종 문화축제 및 체육행사와 가야금테마공원, 국민여가캠핑장을 연계한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기찬랜드내 문화콘텐츠 집적화와 고객 맞춤형 공격적 마케팅으로 관광 및 방문객 수요를 대폭 창출해 지역 상권 부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군은‘2018 영암 방문의 해’를 위해,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준비기간을 갖고 2018년에 계획된 각종 축제와 행사 등을 총망라해 일제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종합적인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축제 및 체육행사분야에서는 해맞이 축제와 왕인문화축제, 전국 국악대전, 무화과축제 및 토하축제, 마한문화 축제와 금정 대봉감축제 등이 추진되고 제57회 전남체전과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전국단위 체육대회 및 생활체육대회 등이 사계절 내내 펼쳐진다.

문화예술분야는 도선국사 문화예술제, 하미술관 특별전, 영암도기 도예전이 열리고 특히, 국립공원 월출산 지정 30주년 기념행사에 중점을 두고 세부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은 각종 행사 개최시「영암 방문의 해」로고 사용과 행사 주제별 방문(관광)객 유치 전략 수립과 맞춤형 홍보 마케팅 실시 등 초기 실행계획을 11월 중순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이후 전동평 군수가 직접 주재하는 보고회 개최를 통해 행사 개최시기 및 추진계획, 그동안 준비사항, 관광객 목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접목 방안, 소요예산 및 영암 방문의 해 홍보 전략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TV 프로그램을 통한 기획 홍보와 언론·방송인, 여행사 및 자매결연 지자체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고 군정 소식지 발간과 대형 현수막 설치 및 다중이용시설 광고 홍보와 대중교통시설 랩핑광고를 추진하게 된다.

SNS을 활용한 영암 맛집 소개, 블로그 포스팅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정보매체를 활용한 실시간 관광정보를 신속·정확하게 관광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왕인문화축제와 월출산 국화축제 기간중 관내투어 실시와 관광객 방문 후기를 공모하여 참여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대도시 여행업 협회 및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관광객 유치 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깨끗하고 아름다운 영암만들기를 위해 메밀과 유채 등을 주요 관광지와 도로변 주변에 경관작물로 파종할 계획이며, 도로변 풀베기와 넝쿨류 제거,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일환으로 방치된 쓰레기 집중 수거와 관광지 주변 안내판 정비, 계절꽃 식재 등 쾌적한 생활환경 정비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된다.

매월 1회 청소의 날을 운영하여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범 군민 청결활동을 전개하고 군민 자율적 쓰레기 수거 및 청소 실시와 1단체 1구역 책임 담당제 운영과 공중화장실 (위생)위탁 관리등도 병행하게 된다.

숙박․음식업소 인프라 개선도 대폭 확충되며, 위생업소 지도 점검을 연중 실시하여 주기별 소독, 침구류 관리, 먹는 물 사용여부와 위생·시설기준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 운영 사항을 집중 점검한다.

영업주․종사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이 시행되며 군민 참여분위기 조성과 성숙한 군민 의식 제고를 위해 군민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범 군민 친절운동 전개와 바가지 없는 정직한 서비스 제공 및 선진 교통문화 정착 으로 찾아오는 관광객을 맞게 된다.

전동평 군수는“2018 영암 방문의 해 선언은 위대한 6만 군민과 16만 향우가 함께하여 최고의 한해가 될 것이라며, 전남체전의 성공 개최와 국립공원 월출산 지정30주년을 계기로 영암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관광객 3백만명을 유치하는데 1천여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