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진도군 의회 장영태 의장은 “2013년에도 대표기관인 우리 군의회는 새해 의정목표를 군민들의 염원인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행복지수 향상으로 설정하고 우리 진도가 보다 역동적인 고장으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이를 위해 군민과의 소통을 통하여 군민들의 소득향상을 위한 대안제시는 물론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했다.

전남 진도군의회장영태의장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희망찬 계사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군민들은 지난해 세 차례의 연이은 태풍과 좀처럼 활력을 찾지 못하는 지역경제 등으로 많은 상처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런 역경속에서도 군민과 향우 그리고 공직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난 한 해 의정발전을 위한 군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친애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게 되고 우리 농어업인들의 생업과 직결되는 FTA협상이 중국․일본과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실물경제의 침체로 우리의 어려운 경제상황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우리는 국내외적으로 새로운 변화의 한 복판에 서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이러한 변화를 더 이상 외면하기 보다는 지혜롭게 준비하고 대응하여 지역발전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 군의회가 지역발전을 위한 선봉이 되겠습니다. 다 함께 새롭고 변화하는 진도를 만드는데 뜻과 힘을 모아봅시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 여러분의 대표기관인 우리 군의회는 새해 의정목표를 군민들의 염원인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행복지수 향상으로 설정하고 우리 진도가 보다 역동적인 고장으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민과의 소통을 통하여 군민들의 소득향상을 위한 대안제시는 물론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 전개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군의원 모두는 그동안 쌓인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먼저 변화하고 혁신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계사년 뱀띠 해를 맞아 자신의 허물을 스스로 벗는 뱀처럼 낡고 불합리한 것은 모두 버리고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더 겸손한 자세로 군민 여러분의 진정한 대변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더 큰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고 성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3년 1월 1일

진도군의회 의장 장 영 태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