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U 뉴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조성 다짐

광주광역시새마을회(회장 김규룡)는 21일 오전 10시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광주시새마을 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내 집앞 내가쓸기’ 청결운동 종합평가와 경과보고, 상무1동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뉴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 온 유공 시민 및 새마을지도자 47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장에는 올 한해동안 수 많은 현장에서 활동한 30여점의 생생한 사진 전시와 함께 활동내용을 기록한 일지를 볼 수 있는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SMU 뉴새마을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앞장서고자 ▲녹색생활화 운동의「그린 광주」 ▲품격높이기 운동의「스마트 광주」▲행복나누기 운동의「해피광주」▲청년조직 확대의「꿈과 희망조직」실천을 다짐했다.

 강운태 시장은 치사를 통해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서 의지를 갖고 실천해 주신 ‘내 집 앞 내가 쓸기’ 활동을 통해서 청결하고 질서있고 친절한 광주의 이미지를 심어 줌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를 이루는 데 큰 힘이 되었다.”며 “광주공동체가 시민의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 역동적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