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풍등 날리기, 7080라이브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2013년 한 해 동안의 만사형통을 기원하고 희망찬 새 출발을 위해 새해 1월 1일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에서 ‘희망 2013! 고흥 남열 해맞이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열 해맞이 행사는 관광객들에게 2013년 한 해 동안 저마다의 소원을 적어 하늘에 날리는 소원풍등 날리기 행사를 비롯하여, 사물놀이, 색소폰연주와 성악 축하공연, 신년 메시지 낭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관광객과 함께하는 7080 라이브 콘서트와 캠프파이어, 무료 떡국, 유자차 제공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보고 즐기는 행사로 진행되며, 제주도 왕복 승선티켓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가 개최될 남열 해돋이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주변의 용바위를 비롯한 기암괴석과 해안절경으로 사시사철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특히, 남열 일출은 남해의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장엄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전라남도의 3대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며 고흥 10경 중 하나이기도 하다.

또한 남열 해돋이해수욕장 주변에 위치한 ‘고흥 우주발사 전망대’는 150m의 강금절벽위에 위치하여 이곳에서의 일출감상은 바다위에 떠 있는 전망탑에서 감상하는 것처럼 신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어 나로호 발사 전망과 함께 해돋이의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