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청년드림사업 1기 드림팀 성과발표와 제2기 출범식 병행

어서야U, 함께해U, 나누어U, 사항해U, 광주청년 4U 슬로건으로 광주청년드림사업 제1기 성과공유 발표회와 제2기 출범식이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1일 오후 5시 30분에 열린 청년드림사업 1기 드림팀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와 제2기 출범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조오섭, 김보현 광주시의회 의원 광주청년드림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오늘 열린 청년드림사업 1기 드림팀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와 제2기 출범식은 어서와You 인사나누기를 시작으로 광주청년 어떻게 살고 있는가? , 발표와 스케치북으로 말해요(청년정책에 대한 불편사항 과 우리가 바라는 광주시의 청년정책) 제1기 드림팀 활동 발표, 우수기업표창, 격려사, 서로 시상하기 등 순서로 진행되었다.

윤장현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진남 80년대 광주민주화 운동에 참여했던 기성인들의 삶을 소개한 후 “부족해도 어려워도 힘들어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었다, 제가 많이 부족 합니다. 안타깝습니다. 제가 잘하고 있다고 절대 생각은 않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오! 광주에 시간이 왔습니다. 여러분 조금만 이해해주시고 포기하지 말고 가십시오! 분명히 광주는 친환경전기자동차, 문화사업, 애너지 산업, 첨단산업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당당하게 광주에서 살 수 있는 준비를 치열하게 하고 있으며 그 기회가 여러분들에게 주어질 것이라"고 했다.

한편, 광주청년드림사업은 광주광역시거주자로 만 19세이상 34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광주시에서는 일 경험과 급여지원 (생활임금적용 8,410 총 400만원 / 월 100만원)하고 있으며, 5개유형(공공기관형, 기업형, 사회복지형, 사회적경제형, 청년활동가형)으로 광주경제고용진흥원, 광주사회복지사협회, 광주사회경체지원센터, 광주청년센터the숲 등 기관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