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평화를 위해 ‘한글 세계평화지도’에 담긴 평화의 시 창작”

국제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UN 세계평화지도, 희망대한민국, 중국평화지도 작품 등에 평화의 시를 창작해 그 공로를 인정받아 윤소천 시인이 지난 30일 국회 3층 귀빈실에서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대표 장원석) 주최,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제5회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창작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수상자는 ▲지방자치부문 안희정 충청남도 도지사 ▲의정활동여당부문 양승조 국회의원 ▲의정활동야당부문 홍문표 국회의원 ▲의정활동여당부문 김상희 국회의원 ▲의정활동야당부문 정운천 국회의원 ▲세계평화공헌부문 한한국 세계평화작가(4회수상) ▲생활안전부문 황인자 전국아동여성안전네트워크 공동대표 등이 수상했다.

이날 장원석 국민성공시대 상임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 각 분야 신창조인을 발굴해 그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업적을 기리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윤 시인은 “현재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님의 한글 세계평화지도 작품 안에 평화를 위한 저의 평화의 시가 수록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세계평화를 위한 테마창작 시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는 21세기를 더욱 밝혀줄 창조적이고, 선구자적인 퍼스트 무버(The First Mover)를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 신창조인을 선정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시상식 및 신창조인 인증식을 개최한다. 이는 2012년부터 실시했으며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세계평화지도(World Peace Map)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세계평화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23년에 걸쳐 가로•세로 1cm크기에 한글 약 200만자로 6개종의 독창성이 뛰어난 한글서체를 개발해 한글·서예·미술·지도·측량을 융합 디자인한 서예회화 작품들이다.

한편, 현재까지 지구촌 37개국 세계평화지도 작품들이 완성되었으며, 그중 유엔본부 22개국과 프랑스, 북한 등에 기증돼 국제사회에 평화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