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의원, 도농복합지역 남구 가뭄피해 맞춤형용수 대책으로 극복 절실

전국적으로 유례없는 가뭄으로 도농 복합지역인 광주 남구도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장병완 국회의원이 현장을 방문해 ‘맞춤형 용수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장 의원은 23, 24일 극심한 가뭄으로 영농활동에 차질을 빚고 있는 대촌지역을 한국농어촌공사, 농협 관계자 등과 함께 찾아 농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25일 장병완 의원실에 따르면, 실제 장 의원은 농협과 함께 ▲광역살포기를 활용한 밭작물 물주기 ▲‘젊은 농군’ 단체 등과 연계해 급수차로 물 부족 논·밭 물대기 등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농어촌공사와 협조해 ▲24시간 양수장 가동 ▲노후된 양수시설물 수리를 위한 비상대책반 가동 ▲수리시설 개·보수를 위한 대책 마련 등의 조치를 취했다.

이 가운데 3톤을 물을 한 번에 싣고 비교적 원거리 밭작물까지 물을 줄 수 있는 광역살포기는 지난 2012년 장 의원이 대촌농협에 지원해 준 것으로 이번 가뭄에 밭작물 피해를 줄이는데 톡톡한 효과를 냈다. <참조: 사진1>

장 의원은 “전국적인 가뭄으로 농업용수 공급이 어려운 게 현실이지만, 상황에 맞게 용수대책을 마련해 농민들의 피해를 줄여가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며 “향후 가뭄 피해 예방을 위한 노후된 양수 및 수리시설 개·보수를 위한 예산 확보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