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동계어린이자원봉사학교, 내년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엄양섭)가 11월 17일(토)에 어린이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개선과 봉사와 나눔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2012동계어린이자원봉사학교’를 무사히 마쳤다.

17일 30여명의 초등학생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기본교육, 장애인식교육을 받고, 장애인시설 홍주원(원장 허기덕)에 방문하여 장애인분들과 함께 미니체육대회, 커플액자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어린이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와 장애인에 대한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모습을 본 자원봉사자 리더 이희운(원광대학교 특수교육과2)학생은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거부감 대신 언니 오빠를 대하듯 친근한 행동들은, 교육을 진행하는 대학생 자원봉사리더들에게 오히려 더욱 큰 감동으로 다가왔고, 성인 자원봉사자의 교육보다 더욱 활성화 되어야 할 것이 어린이들의 자원봉사 교육인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2009년 시작으로 어린이들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으로서 2012년에 하계2회, 동계1회를 실시하고 있으나, 2013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늘려달라는 행복한 외침을 들으며,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는 다짐과 함께 막을 내렸다.

자원봉사교육 및 프로그램등에 대한 내용은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 837-13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