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전속예술단 공연, 군민 노래자랑 등 다양

고흥군(군수 박병종)에서는 지난 14일 고흥전통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를 고흥전통시장 내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고흥군의 후원과 고흥전통시장 상인회의 주최로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 군민 300여명이 참여하여 군 전속 예술단 공연, 군민 노래자랑, 각설이, 초청가수 공연, 경품권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박병종 군수는 “1915년에 개설된 고흥전통시장의 환경개선 사업, 장보기 날 등을 추진하여 시장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많은 군민들이 전통시장을 애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상인들도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시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강조했다.

고흥전통시장 상인회 김정우 회장도 “축제 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폭을 넓히고, 또한 내년에는 고흥전통 시장 현대화 사업을 통해 깨끗하고 활기찬 고흥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비 가림 시설, 주차장 마련 등 시장환경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