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총 2천억 투자로 초소형전기차 생산 공장 건립, 460여명의 일자리 창출

전남 ]영광군의 공격적이고 열정적인 기업유치 노력으로 대마산업단지에 금년 들어 전기자동차 관련 대규모 기업들의 잇따른 투자로 귀추가 주목된다.

영광군은 14일 ㈜캠시스와 대마산업단지에 초소형 승용 및 상용전기차 등 연간 3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의 공장을 조성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영광 예술의 전당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캠시스 권현진 부회장, 박영태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우기종 전남도 정무부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군 영광군의회 의장과 의원 등 50여명이 함께 했다.

㈜캠시스는 33,058㎡의 부지에 총 2,000억원을 투자해 소형 전기차 5종을 연간 3만대 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오는 7월 착공을 시작으로 2018년 1만대 생산라인을 먼저 구축하고 단계별로 2022년까지 건립한다는 계획으로 호남지역 최초 전기자동차 완성차 공장이 들어서게 된다.

특히, 영광군에서는 ㈜캠시스에서 초소형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투자하고자 하는 정보를 입수하고 2016년부터 영광군수와 영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으로 이루어진 투자유치단을 긴급하게 꾸려 수차례 본사를 방문하고 설득한 결과 결국 대마산업단지로 투자 둥지를 튼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시설이 완공되면, 지역주민 460여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갖게 돼 국내외 초소형 전기차의 수요 증가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해당 시장을 선점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민선 6기 이후 대마산단, 송림농공단지 등에 분양면적 658천㎡에 총 48개사를 유치해 투자금액 4,353억원, 고용인원 2,477명이라는 성과를 거두는 밑거름이 됐다.

김준성 군수는“우리군에서 전기자동차 산업을 본격적인 육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되는 그린카 10만대 클러스터 구축에 캠시스와 함께 해 기쁘다.”며“국내 초소형 전기차의 선두주자인 캠시스, 자동차부품연구원 등과 협력해 한국형 e-모빌리티 세계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시스는 1993년도에 설립돼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 등에 공장을 갖추고 연매출 3,658억원 규모로 카메라모듈, 전장-IT, 생체인식 보안솔루션, EV핵심부품(모터, 컨트롤러) 등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으로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최근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17년 서울모터쇼‘에 실증사업을 통해 개발한 초소형 승용 및 상용전기차를 선보여 매스컴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