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 구직, 직업훈련, 재정지원 등, 일자리 관련 정보 한곳에 모아

전남  광양시는 일자리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은 ‘광양시 일자리 종합정보’ 책자를 발간해 시민들에게 배부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취업난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광양시에 따르면 이번 ‘일자리 종합정보’는 구직, 구인,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직업훈련 등 일자리와 관련해 문의를 하고 싶어도 어느 곳에 어떻게 신청해야 할지 몰라 난감해 하는 시민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시는 일할 사람을 찾는 기업과 일할 곳을 찾는 시민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흩어져있던 일자리 정보들을 분야별로 모아 한 데 엮었다.

‘광양시 일자리 종합정보’에는 광양시를 포함한 전라남도, 고용노동부 등 다양한 일자리 기관에서 추진 중인 ▲안정적 일자리 1만개 이상 만들기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사업 ▲직업능력 훈련사업이 안내되어 있다.
또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청년인턴제,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장애인 일자리사업) ▲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광양시 사회적 경제기업 현황 ▲일자리 지원기관 및 사이트 등이 총 망라돼 있다.

이정희 투자유치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정보지가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 채용을,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안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일자리 종합정보’는 광양시 투자유치과, 광양희망일자리센터,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