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사랑 문해교실’에서 ‘배움의 즐거움’ 느껴요!

담양군은 담양교육지원청과 연계해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어르신을 위한 무료 한글교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10월부터 고서․창평․만덕․용면초등학교 등 4개 학교에 ‘은빛사랑 문해(文解)교실’을 열고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은빛사랑 문해교실’은 한글교육을 비롯해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법, 노래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있으며 11월 말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또 수강자가 대부분 어르신인 점을 감안해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즐겁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 한글 배움을 통해 그동안 배움의 기회를 놓쳐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불편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에게 자신감을 되찾아 주고 있다.

한 어르신은 “배움에는 나이가 없으며, 더 늦기 전에 한글을 깨우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이제는 모든 일에 자신 있게 행동 할 수 있다”며 기뻐했다.

군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각자 저마다의 사연과 그동안에 쌓였던 한을 풀기라도 하듯 교육에 누구보다 열심이다”며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배움의 뜻을 굽히지 않은 많은 수강생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드린다. 교육을 통해 수강생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배움이 헛되지 않게 가치 있는 삶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