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활용능력을 겨루는‘제3회 어르신 e-장원급제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어르신들의 정보화 격차해소에 도움을 주기위해 55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활용능력을 겨루는 ‘제3회 어르신 e-장원급제’를 개최한다.

북구는 오늘(9일) 오후 1시 30분부터 북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지식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실시하는 주민 정보화교육의 참여와 효과를 높이고, 세대간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65세 이상과 55~64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인터넷 정보검색과 문자ㆍ이미지를 활용한 문서편집 등을 평가한다.

평가결과 부문별 성적우수자를 장원(壯元), 방안(傍眼), 탐화(探花)로 각 1명씩 선발해 총 6명을 표창한다.

북구청 관계자는 “정보화 취약계층인 노년층의 컴퓨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그동안 주민정보화교육에서 배우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http://www.bukgu.gwangju.kr)와 홍보전산과(☏410-8237)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북구는 지난 1992년부터 계층별 정보화 격차를 해소해 나가기 위해 주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만 187회에 걸쳐 2,739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