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전직 시의원 및 기초의원 124명이 5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조수웅 전 시의원을 비롯한 전직 구의원 일동은 이날 오전 11시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정부 10년의 성과가 단 5년만에 송두리째 무너졌다”며 “문재인 후보가 이명박 정권을 종식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또한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무능하고 부패한 이명박 정권이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내세워 또 다시 5년을 지배할지 모른다는 위기감이 절박하다”며 “공평하고 정의로운 세상, 상식이 통하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적임자가 바로 문재인 후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문재인 후보가 반드시 승리해 새 시대를 열어 나가기를 염원한다”며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만들겠다’는 문재인 후보에게 기대와 지지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당 광주시선대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동계, 교육계, 경제계 선언이 예정되어 있다”며 “정당정치가 아니었다면 김대중, 노무현 정부도 탄생하지 못했다. 민주당의 공은 계승하고 과는 혁신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지지선언문, 전문]   새로운 시대의 문을 문재인과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저희 광주광역시 전직 시의원 및 기초의원 124명은 제18대 대통령선거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야말로 풍부한 국정운영의 경험을 바탕으로 낡은 정치를 쇄신하고 경제를 개혁할 소신 있고 능력 있는 강력한 리더임을 자부합니다.

이에 우리는 문재인 후보가 이명박 정권을 종식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는 믿음을 갖고 전폭적인 지지를 보낼 것을 선언합니다.

지난 5년, 이명박 정권은 국민의 의사를 외면한 독선적이고 폭압적인 행태로 민주주의와 인권은 후퇴시켰고, 양극화 심화로 인해 서민생활은 위협받고 줄이은 측근비리,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억압, 국민들을 사찰하고 대북관계를 악화시켜 왔습니다.

또한 경제민주화와 국민대통합 등 허울 좋은 표현으로 국민들을 조롱하고 5.16과 유신을 찬양하고 인혁당 사건의 진실을 외면하는 등 국민들을 절망감과 공포로 몰아넣어 좌절케 해 민주정부 10년의 성과가 단 5년 만에 송두리째 무너졌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문재인 후보는 인권변호사로서 독재와 모순에 맞서 누구보다도 치열한 삶을 살아왔고, 대통령 비서실장의 지위를 가졌을 때에도 겸손과 원리와 원칙을 지키며 청렴한 삶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망을 받아왔습니다.

문재인 후보의 새 시대에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 공감과 연대의 리더십으로 사람이 먼저인 세상, 공평하고 정의로운 세상을 열겠다는 국정철학이야말로 이명박 정권이 남긴 상처를 치유하고, 사람이 사람다운 삶을 누릴 새로운 시대를 열어 나아갈 기수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는 이번 18대 대통령선거에서 이런 무능하고 부패한 이명박 정권이 박근혜 후보를 내세워 또다시 5년을 지배할지 모른다는 절박한 위기감을 인식해 이를 심판하고 대한민국이 공존과 번영의 새 시대, 공평하고 정의로운 세상,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열어갈 적임자가 바로 문재인 후보라고 확신합니다.

이에 우리 124명의 전직 시의원 및 구의원은 혼연일치된 의견을 모아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지함은 물론 문재인 후보가 반드시 승리해 새 시대를 열어 나아가기를 염원하는 바 입니다.

광주시민께서 새 시대는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만들겠다는 제18대 대통령선거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에게 다시 한 번 기대와 지지를 보내 주실 거라는 굳은 믿음을 보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2012년 11월 5일

제18대 대통령선거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광주광역시 전직 시의원 및 기초의원 124명 일동


※ 전직 광주시의원 및 기초의원 참여자 명단(124명, 무순)

동구 - 김대채, 신이섭, 김춘호, 신현, 김형기, 김용, 지병원, 정미용, 정영옥, 오시탁, 조영복, 허군철, 정한오, 김백규, 반강환, 김용남, 허성용, 고수웅

서구 - 천희철, 염동익, 양순옥, 정병수, 김경오, 강신만, 오향섭, 나정숙, 고선란, 유혜자, 강기석, 양철근, 김계중, 박일문

남구 - 서채원, 김선문, 임형건, 장영숙, 박용권, 안원균, 박장순, 이창호, 정재수, 김수길, 김성수, 반정환, 서용, 홍춘기, 고영선, 강경구, 고재윤, 유정심, 정만수, 최준휴, 정범석, 장성규, 이원창, 최성춘, 문성훈, 김성경, 최행근, 성현출, 김만곤, 반정환, 박용화, 나기선, 박칠규, 박남규, 안두경, 채선필, 김관중, 조기철, 김영광, 전봉식, 박상길, 이병조, 조기주, 박예홍

북구 - 노대영, 송태종, 이춘범, 이건재, 김영풍, 이홍식, 강성호, 공병철, 곽정흡, 구희호, 김동호, 김상용, 김상혁, 김순례, 김영철, 김전승, 김태석, 김태훈, 김호신, 나정남, 남정남, 박순애, 선용상, 선형채, 손일규, 신기후, 신운식, 양홍근, 양회성, 유연식, 이갑진, 이범규, 이연식, 이용호, 이홍일, 정상진, 최무송, 최봉준

광산구 - 강박원, 유숙희, 오점용, 유재신, 김선오, 김동석, 선길용, 이정남.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