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운영 및 관람객 만족 등 2개 분야 우수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0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7일간 전라남도가 주관, 장흥군 천관산 일원에서 개최되었던 ‘2012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에 참가한 22개 시․군 중 홍보관 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금년 제3회를 맞이한 박람회에서는 성공적인 개최와 시․군 건강증진 시책 홍보 및 우수사례를 파급하기 위하여 시․군 주제관 운영을 평가한 결과 고흥군은 홍보관 운영 및 관람객 만족 등 2개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전남 22개 시․군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흥군 홍보관에서는 체성분 및 체지방 측정, 한의사의 비만관리 이침(耳鍼) 시술과 비만 코칭으로 많은 관람객에게 높은 만족과 호응도를 얻었으며, 건강의 가장 기본적 중요 요소인 먹거리를 대표하는 고흥군의 청정 특산품 전시 및 시음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고흥군의 홍보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결과를 얻었던 점은 비만을 주제로 표현한 홍보관 컨셉이 현대인의 관심사와 부합되었으며, 또한 웰빙패러다임에 걸 맞는 청정 고흥군의 특산품 전시 및 시음이 관람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준 것”이라고 말하고 “내년 박람회 홍보관 운영에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