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오월국제교류음악회’ 18일 광산문화예술회관서 개최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1980년 5월 광주의 정의로운 항쟁과 공동체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는 ‘오월국제교류음악회’를 오는 18일 저녁 7시 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11일 광산구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광산구가 진행하는 ‘2017 광산오월문화제’ 중 하나로 진행하는 음악회에서는 반전·평화를 노래하는 일본의 ‘일어서라! 합창단’(대표 시미즈 노리코), 세월호 참사의 아픔과 치유를 노래하는 416합창단(지휘 박미리), 민중가수 류의남, 광산구립합창단이 무대에 오른다.

특별출연하는 광산어린이중창단의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합창을 시작으로 이날 공연은 광산구립합창단의 ‘우리가 어느 별에서’, ‘민중의 노래’,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이어 416합창단이 ‘잊지 않을게’, ‘못 잊어’, ‘내 가는 이 길 험난하여도’,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열창하고, 민중가수 류의남은 기타리스트 박성언의 연주에 맞춰 ‘목련이 진들’과 ‘죽창가’를 부른다. 지난해 5·18민중항쟁 36주년 전야제를 총감독을 맡았던 류의남은 이날 공연에서 진한 80년대 감성을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일본의 ‘일어서라! 합창단’은 ‘상록수’와 ‘시다의 꿈’을 들려준다.  이와 함께 일본에서 반전평화운동을 펼치는 ‘야마가미 시게노리와 그 친구들’이 자작곡 ‘아이고! 광주’ 등을 공연한다.

오월국제교류음악회는 모든 출연자들이 무대에서 ‘인간의 노래’와 ‘님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는 것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관람신청은 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gwangsan.go.kr)에서 17일까지 선착순 400명을 접수받는다. 공연은 무료 관림이 원칙이다. 하지만 공연이 끝난 후 받은 감동만큼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하는 ‘감동후불제’도 병행한다. 모금한 금액은 어려운 이웃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전액 쓸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8258)에서 받는다.

한편, 광산구는 16일 청년예술가들이 꾸미는 아카펠라 ‘오월의 미래’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2017 광산오월문화제’를 이어간다. 구체적으로는 오는 20일 저녁 5시 오월 기념 음악회 ‘오월의 필링’과 31일 오월 판소리 토크콘서트 ‘오월의 노래’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와 함께 광산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오월 전시’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