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 어르신들은 사회의 규범 틀 만드신 창조의 주역

제45회 어버이날 행사가 빛고을광주 시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광주북구 김종귀(경로효친 실천 공로)로 장한 어버이 상으로 대통령표창 수상과 동구 지산동 이춘례 어머님이 장한 어머니상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하는 등 유공자 표창과 함께 기념식이 거행 되었다.

8일 오전 11시 광주시는 빛고을시민문화회관에서 기념식을 갖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대한 위로의 식 전. 후 공영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오병채 노인회장의 축사, 윤장현 광주시장의 유공자 포상 및 표창 및 기념사, , 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기념사직전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리고 그동안 노고에 대한 경의를 표했으며, 축사를 이어 갔다, 윤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를 드린다.”고 했다.

이어 윤 시장은 어르신들은 저희들을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있도록 해 주셨으며, 지금누리고 있는 지원과 사회의 규범 틀을 만들어 주신 창조의 주역들이 십니다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받으며 당당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 실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 후 손 들의 도리라고 했다.

윤 시장은 이어, 어르신들께서 당당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성을 건강하게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오늘하루도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이 함께하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오늘 제45회 어버이날 행사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오병채 대한노인회 연합회장 및 5개 지역 노인 회장, 송기석 국회의원 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 김성환 동구청장, 서구 부구청장, 최영호 남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및 노인 단체 회원과 시민들이 함께했다.

[사진으로 함께한 빛고을 광주 제45회 어버이날 기념식]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