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상담 188건, 4615만불 규모 수출계약. 업무협약 체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국제뿌리산업전시회’가 28일 3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됐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는 생산기반 6대 뿌리기업(▲금형 ▲용접 ▲소성가공 ▲주조 ▲열처리 ▲표면처리)의 제품이 선보이고, 참가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도 함께 진행됐다.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기업은 독일, 캐나다, 미국, 러시아, 중국, 두바이, 인도, 미얀마, 파키스탄, 이란 등 19개국 35개사 37명의 해외바이어·비즈니스센터장과 188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총 4615만불 규모의 수출계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뿌리산업 전문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광주광역시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7개국 126개사 272부스 규모로 금형, 용접, 주조 등 6대 뿌리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직접 체험도 할 수 있어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 뿌리기술 포럼․채용박람회 등 부대행사 풍성 ;  항공무기체계 국산화 사업을 추진중인 공군은 전시회 참가 민간업체를 대상으로 주요 부품 설명회를 열고, 항공무기 부품견본 270여종과 기술도서, 부품 도해도 등 기술정보 전시, 비행체험을 할 수 있는 항공기 모의조종장치를 설치 등으로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광주·전남3D프린팅협회 공동관은 3D프린터 제작 몰드를 이용한 천연비누, 석고방향제 제작 체험과 전신 스캐닝 체험 등 주조‧금형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3D프린팅 기술을 선보였다.

주식회사 델리스는 ‘생활속의 뿌리기술’ 부스를 만들어 호두과자 자동생산기계를 전시 해 직간접적으로 ‘뿌리기술’의 주조와 금형 기술의 이해를 돕고 시식 이벤트를 진행 해 많은 참관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뿌리깊은 밤’ 행사는 전시회 참가업체와 바이어 등 관계자의 교류의 장을 제공했다. 최신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각종 포럼과 세미나에서는 ‘뿌리산업 이행보증 안내’와 ‘금형가공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표면처리기술’ 등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또한 27일 개최한 테크니컬 투어에는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에 19개사 24명의 바이어가 참석하고, 28일 문화체험 행사로 열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견학과 무각가 전통 다도체험 등에는 7개사 22명의 바이어가 참여했다.

28일 열린 채용박람회에는 뿌리산업 및 에너지밸리 관련 기업 등 77개사가 참가, 참관객이 3000명에 달하는 성황을 이뤘다

광주시 관계자는 “뿌리기술의 발전없이 국가와 지역 제조업의 발전이 불가능하다”며 “뿌리산업 육성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국제뿌리산업전시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