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10월 18일(목) 시교육청에서 사랑나눔 교복지원 전달식을 실시하였다. 전달식에는 김종웅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장, 양효경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실무자 등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금번 교복지원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에서 서부관내 중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워 교복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추천을 의뢰하여 진행되었다. 광주시교육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가정형편 및 학교생활을 반영한 학교장 추천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였고, 총 87명에게 2천 6백만원 상당의 교복 구입비용을 지원하게 되었다.

한편 우리지역 학생들의 교복구입에 대한 어려움을 접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12년 기획사업으로 저소득 청소년 교복지원사업을 우리시교육청과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중,고생 219명(지원액 6천 5백만원)에게 교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근 지원학생 선발과정을 마무리하였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은 우리지역 기업의 의미있는 사회공헌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우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의 좋은 활동이 함께 더해져 더 없이 감사하다”고 참석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주길 부탁하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