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전통문화관 토요상설무대 김미숙뿌리한국무용단 초청공연

한국 천주교 성인이자 첫 사제인 김대건 신부의 삶을 역동적인 춤사위로 풀어내는 뜻 깊은 무대가 열린다.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오는 20일 오후 3시 서석당에서 열리는 토요상설공연으로 ‘김미숙 뿌리한국무용단 초청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천주교 박해를 무릅쓰고 교리 전파에 힘쓰다 26세의 젊은 나이에 순교한 한국 천주교 첫 사제 김대건 안드레아(1821∼1846) 신부의 삶을 되돌아보는 무대다. 김 신부는 1984년 한국 가톨릭 200주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에 의해 성인의 반열에 올랐고, 한국의 103위 순교자들 가운데 대표적인 인물로 추앙받고 있다.

처절한 박해와 고난 속에서도 신앙을 지킨 김 신부의 고뇌와 희망을 춤사위로 엮어낸 이번 공연은 한국무용의 전형성을 탈피, 역동적인 춤과 무대의상, 음악 등 현대적인 요소를 많이 가미해 색다른 모습을 선사할 예정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1장 신앙의 빛을 시작으로, 2장 어둠의 박해, 3장 부르심, 4장 응답, 5장 거룩한 순교의 과정을 그리며 막을 내리고, 김수영 단원 외 15명이 출연한다.

김미숙뿌리한국무용단은 조선대 김미숙 교수의 제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무용단으로서 벨기에, 독일 하노버, 텍사스 국제민속축제, 영국 에든버러 밀리터리 타투행사, 터키 부루사시 민속춤 페스티벌 등 세계 각국의 민속축제에 참가하며 한국춤을 세계속에 알리는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