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교실 수강생, 제1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경연대회서 장려상 수상

장성읍에 따르면 읍 주민자치위원회에 소속된 노래교실팀이 지자체 문화경연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주민자치센터의 문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제5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가 광주 동구 금남로에서 충장축제 기간인 10일부터 14일까지 열렸다.

경연대회 중 지난 11일 시작된 「제1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경연대회」에는 총 9개 팀이 참가해 노래 2곡씩을 선정, 11일~12일에 거쳐 경연을 펼쳤다.

군에서는 장성읍 주민자치위원회 노래교실 수강생 30명(강사 김수일)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냈으며,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상금 10만원과 상장을 수여받았다.

반정모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수상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여가 문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해마다 노래교실, 건강교양강좌, 야외영화상영을 비롯해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종이접기, 동화 구연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주민의 문화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명절 때마다 관내 어려운 이웃을 방문, 추석제수용품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사랑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