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광주남구의회(의장 박춘수)는 10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8일간)일정으로 제195회 남구의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처리와 구정질문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먼저, 박춘수 의장은 17일 개회사를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와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구정질의를 통해 구정에 대한 구민여러분의 의문점이 해소되고 구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우리 남구가 한단계 더 발전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했다

이번 회기에서 심사할 조례안은 기획총무위원회가 “광주광역시남구 새마을운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3건, 사회건설위원회가 “공동주택 관리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 1건 등 일반안건 4건과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계획서 작성과, 행정사무감사 자료제출요구의 건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회기중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이루어질 구정질문은 남광인 의원 5건, 한문덕 의원 2건, 배진하 의원 3건, 신인용 의원 4건, 이이현 의원 2건 등 모두 5명의 의원이 16건의 질문을 할 예정이다. 구정질문은 신청사이전에 관한 것과 일자리 창출, 남구청인사, 노인복지 등 구정 전반에 관한 내용들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