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의회(의장 강원호)는 31일 의장실에서 2016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남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위촉된 검사위원은 박용화 구의원과 김병국․신승룡 세무사 등 총 3명으로, 오는 4월 19일까지 총 20일간의 일정으로 결산검사를 실시한다.

결산검사위원은「지방자치법」제134조와 및「광주광역시 남구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3월 9일 제24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임됐다.

결산검사위원 3명은 20일의 위촉기간 동안 2016년도 세입·세출을 비롯해 계속비, 이월사업의 적정성 검토, 불용액의 발생원인과 효율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에 대해 검사가 이뤄지며 기금 회계 등에 대해서도 검사하게 된다.
특히 이 기간 중 전년도 예산의 부당 집행 내역은 없는지, 분식회계, 예산낭비 요인은 없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며,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과 미비점을 다음 회계연도 예산편성 및 심사시에 적극 반영하여 재정의 합리성과 효율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원호 의장은 “그 동안 쌓아온 결산검사위원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십분 발휘하여 지난 연도 예산낭비적 요인은 없는 지 등 세밀한 결산검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표위원을 맡은 박용화 의원은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임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그 동안의 의정경험을 살려 재무상황 전반을 꼼꼼히 살펴보고, 낭비요소는 없는지 등을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