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주민에게 약속하였던 46개 공약을 순조롭게 이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서구에 따르면, 서구는 9대 분야 46개 사업에 대한 공약추진 사항을 2016년 말 기준으로 자체 점검한 결과 완료·이행 후 계속 26건, 정상추진 19건, 시기미도래 1건으로 전체 공약이행률 97.8%, 연차별 계획 대비 공약추진율은 평균 81%를 달성하여 대부분의 공약사업이 원활히 추진 중에 있음을 확인하였다.

주요 완료·이행 후 계속사업은 ▲ 서구 구정참여평가단 구성·운영, ▲빠르고, 편하고, 정확한 구민중심 민원 행정 구현, ▲ 서구 복지공동체 실현기반 조성, ▲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으로 경제 중심구 조성, ▲ 구민참여형 서구장학재단 설립, ▲ 생활체육 시설확충 및 활동지원으로 저변 확대, ▲ 금당산 주변 도시경관 조성 등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참여와 자율의 자치공동체 육성’ 분야의 모든 사업 ▲소통과 참여로 상생하는 자치공동체 실현, ▲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실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센터 운영이 공약 목표를 이행 완료하고 정상적으로 계속 추진 중에 있다는 점이다.

해당 분야는 임우진 구청장이 취임 후 줄곧 강조해 온 ‘성숙된 새로운 자치시대 출범’과 ‘주민 주체의 자치·복지 공동체 구현’이라는 구정목표가 구체적인 공약사업으로 담겨있어 서구가 구정목표 실현과 주민과의 약속 이행에 책임을 다하고 있음이 드러났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공약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주민과의 약속이 모두 실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