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문화콘텐츠 개발ㆍ여성친화 아이디어대회 등 소개

“참신한 아이디어 사업으로 성평등 사회 실현해요.”  광주여성재단은 오는 2월 23일 오후 2시 광주여성재단 8층 강의실에서 ‘2017년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광주여성재단의 2017년 공모사업 설명회는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현장형 성평등 정책 발굴사업 등 재단 내 다양한 공모사업들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공모 대상 사업들을 설명하며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및 예산편성 및 집행방식 기준 안내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20일 광주여성재단에 따르면, 주요 공모사업 대상은 ▲현장형 성평등 정책사업 발굴 ▲성평등 문화 콘텐츠 개발사업 ▲여성소모임 활성화사업/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경진대회 ▲북카페 작은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광주여성스토리텔링 공모전 등 총 5개 분야이다.

광주여성재단 관계자는 “생활 현장 속에서의 여성 관련 정책 및 의제를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성평등 및 여성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사회 곳곳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설명회 참여는 일반시민을 비롯해 광주지역 여성단체 및 유관기관, 여성일자리 기관, 여성문화사업 추진 기관, 여성소모임 등 여성 관련 조직 및 개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jwf.or.kr)나 전화(062-670-0531)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광주여성재단은 지난 2011년 6월 출범한 광주광역시 출연기관이다. 여성가족정책 연구를 비롯해 지역여성네트워크 구축, 성평등 교육, 성별영향분석평가, 여성문화공간 운영 등 성평등 공동체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