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명수)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이달 20일부터 ‘氣 생태체험, 어린이 숲속 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5일 월출산국립공원에 따르면, 이번 ‘氣 생태체험, 어린이 숲 학교’는 환경부 인증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립공원의 다양한 동·식물자원 및 역사·문화자원을 소재로 하며,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보호를 위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위해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영암군, 강진군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으로 7세 유아 대상으로 총 10개 반을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5일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나는 국립공원 레인저, 비오톱 관찰하기 등’ 총 8강좌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월출산 일원에서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된다.

참여신청은 월출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olchul.knps.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mc2789@knps.or.kr) 또는 팩스(061-471-1701)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061-473-5210)로 문의하면 된다.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 김성태 탐방시설과장은 ‘자라나는 미래세대가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환경적 감수성을 느끼고 생태적 상상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