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기간 상담사 3명 증원 등 비상근무체계 유지

올해 추석연휴 기간 중 불편사항에 대하여 안내를 받고 싶은 사항은 제주안내 120콜센터를 이용하면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안내 120 콜센터는 추석기간 중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관광객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고 도민생활 불편 및 궁금증을 즉시 해결하여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추석 분위기 조성에 집중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제주120콜센터는 추석기간 중 기존 휴일 상담체계에서 연휴기간에는 상담민원이 증가할 것을 고려하여 상담사를 증원(3명) 배치하는 등 비상운영체계로 전환 운영키로 했다.

따라서 추석 연휴기간중 당직병원․약국 이용, 교통상황, 버스노선, 음식점이용 등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신속히 안내받기를 희망할 경우에는 국번없이 120번으로 전화를 걸면 제주안내 콜센터에서 친절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제주안내 120 콜 센터」는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접수한 민원을 신속․정확․친절하게 처리함으로써(생활불편 사항, 교통․관광 정보, 도정시책, 민원 상담 등) 생활민원 안내 길라잡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제주안내 120 콜 센터가  도민과 관광객들의 행복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은 물론, 도민의 행복은 키우고 불편은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홀몸어르신 안심전화 서비스로 정서적 유대감 강화와 수화통화중계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농아인들이 일상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노력을 더 한층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