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광주광역시에서 주관한 2016년도 365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결과 1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8일 서구에 따르면,이번 평가는 광주시가 생활민원 처리실태에 대한 평가와 함께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365생활민원 추진체계 및 기관장 관심도, 수범사례 등 생활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서구는 주민생활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정확한 처리와 발로 뛰는 현장행정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주민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정종합관찰제, 으뜸서구 파발마제를 통해 29,000여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한 것을 비롯해 분야별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였다.

특히, 범구민 청결운동을 추진하여 깨끗하고 질서 있는 도심 환경 조성으로 주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민생활 안정을 최우선으로 두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한 결과 1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행정을 통해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구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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